본문 바로가기
컨설팅

(한화솔루션) 케미칼 서류합격

by Consultant_ 2021. 12. 17.
반응형

취업님 합격 축하드립니다.

 

자소서 첨삭 의뢰를 해주셨던 '취업'님이 한화솔루션/케미칼에 합격하셨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는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합격비결

 

 1. 현업 이해도

 

제가 마르고 닳도록 강조하는 현업 이해도입니다.

 

자소서 2번 항목

 

역시 자소서 2번에 노골적으로 현업에 대한 지식을 물어보고 있습니다.

 

길게 말하지 않고 그냥 뭐든 좋으니 아는대로 적으라고 하네요 ㅎㅎ

 

'취업'님은 제가 오랫동안 지도해드렸습니다. 그래서 현업에 대해 지식이 상당히 풍부한 편입니다.

 

아마 신입사원 1년차 보다 더 많은 현업지식을 가지고 계실거예요 ㅎㅎ

 

현업 자료를 기반으로 어떠한 업무를 진행하는지 지속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미래에 대한 전망/전략 등 기업이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이미 학습하신 상태였습니다.

 

당연히 현업지식+미래/전망 까지 모두 알고 있으니 일반 지원자보다는 훨씬 좋은 자소서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 깨알광고 : 제 자소서 참석도 받으셨어요ㅎㅎ

 

2. 인턴 경험

 

인턴경험도 현업 이해도와 같은 맥락입니다.

 

인턴 경험 자체로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현업에 대한 이해도를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귀중한 이력입니다.

 

덤으로 자소서에 쓸 수 있는 소재나 내용도 훨씬 현업지향적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취업'님은 인턴 경험이 있기 때문에 상당한 가점으로 작용했을 겁니다!

 

 

3. 스펙

 

스펙은 아쉽게도 공개를 희망하지 않으셨습니다ㅠ

 

다만 정량적인 스펙도 좋은 편입니다.

 

 

 

카카오톡 문의(1:1 채팅) https://open.kakao.com/o/sed3ELBd

 

발전/엔지니어링/플랜트 취업 컨설팅

#EPC #플랜트 #자소서 #취뽀 #설계 #안전 #환경 #공무 #생산관리 #생산기술 #취업 #발전 #석유화학 #정유 #석화 #공장 #엔지니어링

open.kakao.com

 

반응형

'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스터디 모집(기간 한정)  (0) 2023.03.15
(마감)GS건설 컨설팅_플랜트  (0) 2021.10.23
(상시모집)원데이 컨설팅  (0) 2021.10.16

댓글